오늘은 네이버 지식인과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지식인과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적인 업종은 어떤 업종일까요?
이 글을 보는 대표님들! 본인의 업종에 해당되는지 보시고,
해당되신다면 반드시 적용해 보세요.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먼저 네이버 지식인부터 말씀드릴게요.
네이버 지식인 마케팅에 효과적인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순서대로 말씀드릴게요.
1. 전문 서비스 업종
예를 들면 법률 상담, 세무사, 심리상담, 보험, 병원 등이죠.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람들은 구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해 질문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하면
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지역기반 소상공인
예를 들면 학원, 이사업체, 정수기 렌탈, 청소업체 같은 곳이죠.
네이버 지식인은 지역 키워드(예: 서울 잠실동 영어학원)로 검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역 비즈니스 노출에 효과적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와 함께 노출이 된다면 더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미 지식인 답변을 통해서 전문성에 대한 신뢰를 얻은 상태에서 네이버 플레이스 노출순위도 상위에 있다면 바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예를 들면 전자제품 수리, 자동차 정비, 인테리어, 키즈카페 같은 곳입니다.
소비자들이 문제해결을 위해 정보를 찾고 바로 서비스를 연결받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지식인 마케팅이 효과적인 업종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맘카페 바이럴 마케팅이 효과적인 업종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1. 육아 및 자녀교육 관련 업종
예를 들면 학습지, 유아교육 프로그램, 장난감 대여,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같은 곳입니다.
맘카페에서는 육아 및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공유가 활발한 공간입니다. 그래서 아이 관련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신뢰만 줄 수 있다면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2. 육아 용품 및 생활용품 판매
예를 들면 기저귀, 아동복, 식기류, 세제 류 같은 것이죠.
실제 사용자 리뷰와 입소문이 중요한 제품군입니다.
옷이라든가 기저귀 같은 경우는 피부에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엄마들은 안전성있는 제품을 원합니다. 그래서
리뷰와 입소문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3. 건강 및 미용 관련 상품
예를 들면 산후조리원, 건강보조식품, 다이어트, 피부관리 같은 업종이죠.
맘카페 회원들은 자녀에게 뿐만 아니라 요즘 엄마들은 자기 자신의 건강과 외모관리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업종이 맘카페 마케팅이 적합합니다.
4. 로컬기반 체험 및 소셜 모임 관련 서비스
예를 들면 키즈카페, 문화센터, 지역체험 프로그램 같은 곳이죠.
아이들을 데려가기 좋을 만한 곳
또는 아이들을 유치원이나 학교에 보내고, 자기 자신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문화센터 같은 정보공유가 활발한 곳이 맘카페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지식인과 맘카페에 있는 고객들은 각각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네이버 지식인에는 정보를 능동적으로 검색하는 고객에게 적합합니다. 전문성과 신뢰를 강조할 수 있는 업종에 효과적이에요.
맘카페는 커뮤니티 기반의 플랫폼으로 입소문과 추천이 중요한 업종에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지식인과 맘카페 마케팅 팁을 말씀드리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의 경우,
1. 전문적인 답변을 꾸준히 작성해 노출도를 높입니다. 그래서 브랜드 전문가로 자리잡는 전략을 취합니다.
2. 적절한 키워드를 활용합니다. 지역키워드, 문제해결 중심키워드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맘카페의 경우,
1. 지나치게 상업적인 글은 지양하세요. 진솔한 후기과 체험담 느낌으로 다가가세요.
2. 이벤트와 체험단을 통해 자연스러운 리뷰를 생성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지식인과 맘카페 마케팅에 효과적인 업종,
그리고 마케팅 팁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업종을 운영하고 계시는 대표님이라면 반드시 지식인과 맘카페를 활용해보세요.
높은 구매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