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 써니
  • 03-18
  • 77 회
  • 0 건

1. 다이소, ‘휴일도착’ 서비스 도입…주말에도 배송


다이소가 온라인몰 주문 시 주말과 공휴일에도 택배 배송을 받을 수 있는 ‘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 일부 지역에서 추가 배송비 없이 이용 가능하며, 설·추석 등 특정 휴일은 제외된다. 다이소는 지난달 서울 일부 지역에서 4시간 내 배송되는 ‘오늘배송’ 서비스도 시범 운영하며 배송 서비스 강화를 추진 중이다.


2. SNS 뒷광고 2만2000건 적발…인스타그램 최다


공정위가 지난해 SNS에서 협찬 사실을 숨긴 ‘뒷광고’ 게시물 2만2011건을 적발했다. 인스타그램이 1만건 이상으로 최다였으며, 네이버 블로그(9423건), 유튜브(1409건) 순이었다. 특히 숏폼 콘텐츠에서의 뒷광고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공정위는 이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3. ‘SNS 블루오션’ 스레드, 국내 사용자 500만 돌파 눈앞


메타의 SNS ‘스레드’가 빠르게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