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4일 뉴스클리핑
■ 3월 14일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숏폼 사용시간, OTT의 7배…플랫폼 경쟁 가속화
지난달 한국인의 숏폼 앱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48시간을 넘어서며, OTT(7시간 14분) 대비 7배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짧은 영상 선호 문화 확산과 플랫폼 경쟁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숏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창작자 지원과 기능 개선을 확대 중이다.
2. 네이버, 크리에이터 제휴 ‘쇼핑 커넥트’ 출시
네이버가 ‘브랜드 커넥트’에 크리에이터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연결하는 ‘쇼핑 커넥트’ 솔루션을 추가한다. 사업자는 상품을 등록하고, 크리에이터는 이를 홍보하며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공유 받는 방식이다. 26일까지 베타 서비스 참여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정식 출시는 7월 예정이다.
3. 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톡딜’ 무료 교육 진행
카카오가 중기부·소진공 주관 ‘2025 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에 참여해 입점 판매자를 위한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